안녕하세요 다비드s입니다.

오늘은 네덜란드에서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주택단지에 설치된 분리수거장과 조금 다르게 네덜란드 주택단지나 아파트를 걷다보면 회색 구조물을 볼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쓰레기 수거함입니다.

한국의 분리수거함과는 조금 모양이 달라 조금 당황할수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1)  쓰레기 수거함 기능과 종류

 

일단 쓰레기 함에 뚜껑이 있어 야생조류가 많은 네덜란드의 환경을 지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지하공간에 쓰레기를 저장했다 수거하기 때문에 공간적 효율성이 있습니다.

 

 

세번째로 지하공간의 온도가 미생물 번식등을 막아줘 악취와 쓰레기 냄새를 방지합니다.

 

 

네번째로 쓰레기장이라는 공간적 한계로 더럽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그것을 구조물과 지하저장이라는 방식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다섯번째 노출되는 쓰레기들로 인한 위생적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쓰레기장이 근처에 있어도 더럽다는 인식이 안들기 때문에 놀이터 옆, 버스정류장 옆, 도로 옆에 있어도 미관상으로나 위생상으로나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고, 쓰레기장인지도 인식하지 못했었습니다.

 

 

 

(1) 색있는 병 수거함

맥주를 마시다 보면 갈색의 병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색이 들어간 병이 있는데 그러한 병들을 수거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수거함은 온전한 병을 수거하기보다 깬 부스러기를 수거하는것 같으니 깨진 병들도 넣으시면 됩니다.

 

*단 하이네켄 등 맥주병은 마트에서 유상수거하오니 마트에 방문하실때 들고 반납장소에서 반납하면 돈을 받습니다.!

 

 

 

 

 

 

 

 

 

 

(2) 투명한 병 수거함

색이 들어간 병과 달리 모든 투명한 유리제품을 수거하는 곳입니다.

병이라고 했지만 모든 유리제품입니다.

 

 

 

 

 

 

 

 

(3) 종이 수거함

종이수거함 입니다. 대한민국은 종이를 모아서 폐지로 파는것 같은데 네덜란드는 그냥 수거업체에서 수거해 가는것 같습니다.

아파트 단지는 이런 재활용 캐빈이 설치되어 있고 주택단지는 집마다 종이를 모아서 요일별로 배출하는 시스템입니다.

 

 

 

 

 

 

(4) 일반쓰레기

그냥 봉투에 쓰레기를 담아서 버리면 됩니다.

다른 도시는 특정쓰레기 봉투를 사서 버려야 한다는데, 도시마다 확인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5) 플라스틱 수거함

 

플라스틱 종류를 수거하는 함입니다.

일단 코카콜라, 펩시, 환타등 병은 알버트하인등 마트에서 유상으로 수거하니 그것들을 제외한 나머지 플라스틱류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서 버려야합니다.!

 

 


 

 



 


 

쓰레기 수거함은 대한민국에서 조금 받아들이기 힘들수도 있지만 (아파트단지가 발달되어서) 주택단지에 적용한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습니다. 여름철에 음식물 쓰레기 냄새와 미관이 안좋기에... 하하하 네덜란드 뽕을 맞은 날 같습니다.



 

이상 다비드s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다비드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