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비드s입니다.


소득공제에 여기저기 세금에 신경쓰이는 부분이 참 많습니다.

 그러던중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자동차세 연납신청에 대해 알아보며  1월이 가기전에 꼭 해야되기 때문에 포스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또한 세금도 경제활동에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고 절세를 한다면 가계경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경제 파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절세 방법이지만 기본에 충실해야 어떤 일이든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1)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란


차를 구매한지 오래되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지만 이제 막 자기 차를 구매하였거나, 

자동차를 산지 얼마 안된 사람은 놓치기 쉬운게 자동차 연납신청입니다.

매우 생소한 단어지만 조금이라도 절세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1년에 두번 6월과 12월에 자동차세를 분할해서 내는 걸 자진해서 일년에 한번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완납하면서 자동차세 연 세액의 10% 할인혜택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로 세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가장 큰 10%를 받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할인은 무조건 받아야 되는것입니다.








2)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는 방법 

(온/오프라인)



(1)오프라인 방법

 오프라인 방법은 시청 세무과나 가까운 읍면 사무소,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온라인 방법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방법도 있는데 온라인 신청 방법입니다. 위텍스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위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하신 후 연납신청 전용 로그인을 하고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신후 납부를 하시면 끝입니다.

납부방법으로는 인터넷뱅킹, 자동인출기,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까지 모든 방법이 다 됩니다. 쉽지 않습니까?



정말 쉬운 내용인데 놓치기 쉽기 때문에 기간(1월 16일~31일)이 끝나기전에 꼭꼭 하셔야 합니다.


연납신청을 한번 하시면 그 다음연도에도 자동으로 갱신되므로 신청을 안하셔도 되지만 납부기한을 놓치면 연납신청이 취소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하며 자동차세 연납후 차를 폐차할 경우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좋은 소식은 현재 PAYCO를 이용하여 자동차세 최초로 납부한다면 3,500원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10%의 할인과, 추가적인할인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보험료에, 기름값에, 각종세금에.... 자동차는 저와 애증관계인 것 같습니다. 있으면 편한데 그로 인해 주머니가 항상 비어있습니다.


정품을 싸게 준다면 마다하지 않을 자세를 갖추며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오늘도 검색해 봅시다.

좀 더 고급진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다비드s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다비드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