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비드s입니다.

날씨도 쌀쌀하고 감기걸리기 딱좋을 시기에 핫쵸콜릿, 두가지 브랜드의 맛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교 할 브랜드는 미국브랜드인 Swiss miss스페인브랜드인 Cola cao

니다.









1) 스위스 미스(Swiss miss)


Swiss miss는 정말 유명하고 맛좋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제티만 알던 어린 다비드s에게 찾아온 스위스 미스는 아직도 잊지 못할 첫 만남이였습니다.

 그때 제가 만든 슬로건인데 추운 겨울 스위스미스와 함께라는...하하하하하

이번에 비교할 제품은 제가 좋아하는 스위스미스 마쉬멜로입니다. 

이 제품은 핫초콜릿 가루와 마쉬멜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조법은 180ml의 뜨뜻한 물이나 뜨뜻한 우유에 한봉지를 탈탈 털어 넣고 믹스믹스 쉐킷쉐킷하면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가루가 많다고 물을 너 많이 넣는다면 안됩니다.

제 입맛은 200ml 우유를 전자렌지에 돌려 타면 정말 꿀맛입니다. 

만약 물조절에 실패한다면 핫초코향을 첨가한 설탕물을 맛보시게 될테니 첫번째나 두번째나 중요한건 물조절 입니다.




tip

* 카누와 swiss miss를 우유 + 물에 같이 섞으면 카페모카 맛과 비슷하며 정말 끝내줍니다. 

스타*스 모카라떼 커피와 비슷합니다.


* 먹다가 한번은 다시 섞어야 끝까지 달달함을 유지합니다. 

밑부분에 가라앉은 초콜릿이 꿀맛이기 때문에 먹으면서 종종 섞어주셔야 합니다.









2) 콜라카오(Cola cao)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로 떠났다 돌아온 친구로부터 받은 핫초콜릿인데 스페인사람들이 겨울철에 추위를 이기기 위해 또는 아침식사와 함께 마시는 핫초콜릿이라고 합니다. 

어딜가든 대중적인 음료이며 친구가 그 맛을 잊지못해 사왔고 저에게 선물해 주었습니다. 잘먹을게 *진아~!

먼저 내용물은 코코아파우더인데 양은 스위스미스 파우더 반절정도 들어있으며 축구의 나라답게 라리가가 상표에 붙어있습니다.

종이컵사이즈로 타서 먹으니 약간 뭔가 부족한 달달함?이였지만 향기는 주변 사람들의 후각을 매료시켰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물조절을 잘못하여 향기는 최고급 핫초콜릿인데 맛은 핫초콜릿 만들고 난 빈통을 행군맛이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타 먹어도 아주 달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아주 자주 먹을 수 있는 음료인건 확실합니다.

이건 다비드s의 생각인데 콜라카오회사에서 많이 팔려고 덜 달달하게 하여 계속 먹을 수 있는 판매전략을 세운것 아닌가 싶습니다.

콜라카오는 스위스미스와 달리 커피보다는 제품 혼자 마실때 은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맛비교

- 달달함은 스위스미스 마시멜로가 콜라카오보다 좀더 달달합니다,

- 향기는 콜라카오가 스위스미스 마쉬멜로보다 좀더 좋습니다.

- (1회분비교) 콜라카오는 마실때 양이 적어 좀 아쉬운 감이 생깁니다.

- 가격은 스위스미스가 한국에 들어온지 오래되어 가격이 저렴합니다.

- 접근성 스위스미스가 한국에 들어온지 오래되어 사기 쉽습니다.




저는 콜라카오도 좋고 스위스미스도 좋습니다. 

하지만 비교를 해보니 스위스미스가 좀 더 저를 끌어당깁니다. 

한번 드셔보시고 뭐가 본인에게 맛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다비드s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다비드s

,